영성의 삶

30. 엑카르트-그것은 하느님으로부터 온 것일까요?

조바오로 2008. 10. 27. 19:48

30. 그것은 하느님으로부터 온 것일까요?

 

당신 자신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자연스레 삶이 흘러가게 놓아두십시오. 하느님은 너무나 이해심이 많으시며, 하느님의 친구인 우리가 평화 속에 머물 수만 있다면 우리의 실패까지도 참아주십니다.

 

그런데 왜 우리는 흘러가는 것들에 대해서, 하느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것들에 대해서 평화로울 수 없는 것일까요? 불평이란 너무 많이 가졌을 때만 가능합니다. 선택된 사람을 통해서 특별히 일하시는 하느님을 찬미하십시오. 당신이 선택받으셨다면 그 사실을 받아들이시고 기뻐하십시오.

 

당신의 마음이 하느님 안에 있다면 당신을 통해서 하느님께서 일하고 계시는 것이므로 이제 더 이상 비교하지 마십시오. 하느님께서 의도하시는 것과 당신의 방법이 다르다고 해서 그 열매를 맺는 데 무슨 차이가 있겠습니까? 언제, 어디서, 어떻게 뜻을 행하시는지는 하느님께 맡기십시오.

 

자연과 은총은 모두 하느님의 것입니다.

Both nature and grace are of God.

 

이제 지난 30일을 되돌아보십시오. 오늘 당신은 하느님께 이르는 길을 삶 속에서 온전히 실천하고 있으며, 더한층 의식적인 영성 수련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까?

 

주님, 제게 선물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 당신께 나아가는 여정에서 받아들여 주신 데 감사드립니다. 제가 여정을 향해 갈 때 친구가 되어주시고 늘 당신의 사랑에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십시오.